다가오는 크리스마스에 보기 좋은 영화 TOP5를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저의 개인적인 선호도가 담겨 있습니다.
나 홀로 집에 시리즈
크리스마스에는 뭐니 뭐니 해도 '나 홀로 집에' 영화죠! <나 홀로 집에>는 시리즈가 3편까지 있는데, 1편과 2편만 주인공이 맥컬린 컬린이고, 3편은 주인공과 악당이 새롭게 바뀌었답니다.
나 홀로 집에(1991)
1. 개봉: 1991.07.06
2. 등급: 전체 관람가
3. 장르: 모험, 범죄, 가족, 코미디
4. 러닝타임: 105분
<나 홀로 집에> 영화는 크리스마스 때 TV에서 방영을 하면서 크리스마스의 대표적인 영화로 자리 잡았습니다. 아이들은 주인공 케빈의 모험을 재미있어하고, 어른들에게는 동심을 떠올리게 하는 영화랄까요.
줄거리는 다음과 같습니다. 시카고에 살던 케빈네 가족은 크리스마스 연휴 때 프랑스 친척 집에 방문할 계획을 세웁니다. 하지만 말썽꾸러기 케빈은 형과 싸워 소동을 일으키고, 엄마는 케빈을 3층 다락방에 가서 반성하도록 하죠. 다음날 케빈네 식구들은 늦잠을 자서 부랴부랴 공항으로 떠나는데, 정신이 없는 나머지 케빈을 깜빡 두고 가게 됩니다.
크리스마스에 혼자 집에 남겨진 케빈은 자유를 만끽하며 기뻐하는 것도 잠시 빈집털이 2인조 도둑이 자신의 집을 노리고 있다는 것을 알고 도둑을 물리치기 위한 기상천외한 방법들을 생각해 냅니다.
과연 케빈은 가족들이 오기 전에 도둑들을 혼내줄 수 있을까요?
폴라 익스프레스
다음으로 추천할 영화는 폴라 익스프레스로 크리스 반 알스버그의 책이 원작입니다. 우리나라에는 '북극으로 가는 기차'로 번역되었습니다.
폴라 익스프레스(2004)
1. 개봉일: 2004.12.23
2. 등급: 전체관람가
3. 장르: 가족, 판타지, 모험, 애니메이션
4. 국가: 미국
5. 러닝타임: 100분
폴라 익스프레스는 동심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해주게 하는 영화입니다.
영화 줄거리는 다음과 같습니다. 산타의 존재를 불신하고 있던 한 소년은 크리스마스이브 전날에 잠들려다 자정 5분 전에 기이한 경험을 하게 됩니다. 시간이 멈추고, 자기 짚 앞에 북극행 열차 폴라 익스프레스가 멈추는 것을 보게 된 것이죠. 이 소년은 차장의 권유로 얼떨결에 폴라 익스프레스에 탑승하게 됩니다.
소년은 폴라 익스프레스에서 만난 친구들과 다양한 모험을 겪으며 자신의 믿음에 대해 갈등하게 됩니다. 결국 그는 산타를 만나게 되고, 산타로부터 썰매의 방울종을 받게 됩니다. 하지만, 집에 오는 길에 방울종을 잃어버리고 실망합니다.
이 소년의 산타의 존재에 대한 믿음이 어떻게 바뀌게 되었을까요?
러브 액츄얼리
러브 액츄얼리 역시 크리스마스 하면 빼놓을 수 없는 명작입니다. 휴 그랜트, 키이라 나이틀리, 콜린 퍼스, 리암 니슨 등 유명한 할리우드 스타들이 대거 출동하여 캐스팅이 화려합니다.
이번에 크리스마스 에디션으로 특별판이 2023.12.06(수) 개봉한다고 합니다.
러브 액츄얼리(2013)
1. 개봉일: 2013.12.18
2. 등급: 청소년 관람 불가
3. 장르: 멜로/로맨스, 드라마, 코미디
4. 국가: 영국, 미국
5. 러닝타임: 135분
러브 액츄얼리는 여러 커플들의 이야기가 병렬적으로 진행되는 옴니버스식 형태를 띠고 있습니다. 크리스마스 시즌에 엮이는 커플들의 이야기는 재미있고, 공감이 가기도 합니다.
영화는 온갖 종류의 사랑이 나옵니다. 가족 간의 사랑, 국제 커플, 불륜, 아들의 첫사랑을 응원하는 아버지, 영국 수상과 비서의 사랑이야기 등 각양각색의 커플들의 이야기가 펼쳐집니다.
이들의 사랑은 결실을 맺게 될지, 사랑에 용기를 내는 이들의 모습을 지켜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로맨틱 홀리데이
로맨틱 홀리데이는 카메론 디아즈, 케이트 윈슬렛, 주드 로. 잭 블랙이 주연으로 나와 역시 캐스팅이 화려합니다.
로맨틱 홀리데이(2006)
1. 개봉일: 2006.12.14
2. 등급: 15세 관람가
3. 멜로/로맨스, 코미디
4. 국가: 미국
4. 러닝타임: 135분
로맨틱 홀리데이는 커플들의 이야기가 병렬적으로 전개됩니다. 아이리스 심프킨스(케이트 윈슬렛)는 런던 데일리 텔레그래프지의 칼럼 편집자이며, 어맨다 우즈(카메론 디아즈)는 영화 예고편을 제작하는 회사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아이리스와 어맨다는 현재 생활에서 벗어나 새로운 경험을 해보고자 연말에 서로 집을 바꿔서 살기로 합니다. 아이리스는 미국에 있는 어맨다의 집으로, 어맨다는 영국에 있는 아이리스의 집으로 가죠.
둘은 바꾼 집에서 새로운 인연을 만나게 됩니다. 아이리스는 어맨다 애인의 친구인 마일스 듀먼트(잭 블랙)를 만나고, 어맨다는 아이리스의 오빠 그레이엄(주드로)을 만나 사랑에 빠지게 됩니다.
이 두 여성의 연말은 행복으로 끝나게 될까요?
브리짓 존슨의 일기
마지막으로 소개해드릴 영화는 브리짓 존슨의 일기입니다. 브리짓 존슨 시리즈는 3편까지 나왔답니다. 시리즈가 연결되어 있으니 1편부터 보는 것이 좋습니다. 1편은 2021년에 재개봉했습니다.
브리짓 존슨의 일기(2001)
1. 개봉일: 2001.09.01
2. 등급: 청소년 관람불가
3. 장르: 코미디, 멜로, 로맨스
4. 국가: 영국, 프랑스, 아일랜드
5. 러닝타임: 97분
브리짓 존슨의 일기는 왓챠, 넷플릭스, 웨이브에서 볼 수 있습니다.
살찌고, 나이가 있지만 귀엽고 엉뚱 발랄한 노처녀 브리짓 존슨의 사랑을 그리고 있습니다. 올해도 어김없이 홀로 새해를 맞은 브리짓은 어머니에게 시집을 가라고 잔소리를 듣습니다. 그런 그녀 앞에 정반대 매력을 가진 2명의 멋진 남성들이 다가옵니다.
한 명은 그녀의 회사 상사인 바람둥이 다니엘(휴 그랜드)과 엄친아(엄마 친구 아들)인 이혼남 변호사 마크(콜린 퍼스)입니다. 그녀는 두 남자 사이에서 행복한 밀당을 하며 다이어리를 채웁니다.
브리짓의 선택을 받은 남자는 누가 될까요?
이상으로 주관이 담긴 크리스마스 영화 TOP5를 소개해드렸습니다. 크리스마스 영화의 묘미는 매년 봐도 질리지 않는다는 것 같습니다. 재미있고 따뜻한 영화를 보며 올해 크리스마스도 행복하게 보내시길 바랍니다.
'영화 리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볼케이노(1997) 화산 폭발 재난 영화 줄거리 감상 추천 (2) | 2023.11.27 |
---|---|
모차르트 영화 아마데우스 줄거리 감상 후기 아카데미 수상 (1) | 2023.10.29 |
주말에 볼만한 영화 Top 3 추천 로맨틱 코미디 킬링 타임용 (0) | 2023.08.12 |
로빈 윌리엄스 주연 [미세스 다웃파이어, 1994] 따뜻한 가족애 코미디 영화 (0) | 2023.06.18 |
실화 바탕 요리 영화 [줄리 & 줄리아] 두 여성의 요리에 대한 열정과 성공 이야기 (1) | 2023.06.11 |
댓글